SNOWFLAKES DRAWING PAPER

[정보] 아이들의 사회성, 언어발달 장애를 일으키는 반복적인 영상물매체 시청 본문

참고/정보/TV정보

[정보] 아이들의 사회성, 언어발달 장애를 일으키는 반복적인 영상물매체 시청

눈송2 2008. 10. 9. 08:28
아이들의 사회성, 언어발달 장애를 일으키는 반복적인 영상물매체 시청

(2008.10.6 위기탈출 넘버원 방송내용중)

보통 부모들은 아이들이 한가지에 오래집중하는 아이를 유순한 성격이나 뛰어난 집중력으로 아이를 영재로 오인하는 경우가 있다






의심될 아이들의 행동으로는
불러도 잘 반응을 보이지 않는 행동
대화 시도시 대화를 따라하던가 동문서답하는 행동
대화시 시선을 잘 맞추지 못하는 행동
친구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는 행동
같은 걸 반복적으로 하는 행동
감정표현을 잘못하거나 표정이나 반응이 급격히 줄어드는..










원인은 부모들이 아이들 돌볼 시간이 없을시 아이들에게 교육 영상물을 계속 시청하도록 하는 행동때문에...
영상물은 쌍방향이 아닌 단방향 전달 매체이기때문에 아이들은 받아들이는 행동으로만 지속적으로 하게된다
그렇게 때문에 언어발달, 사회성에 문제가 생기게된다




요즘 아이들의 평균 영상물 시청 시간은 하루에 약 3시간 이상...



















부모들은 ...
- 자기일로 바쁘다고 자녀 혼자 TV 앞에 두거나..
- 교육용 비디오를 연거푸 틀어주는 행동은 자제하고
- 생후 24개월 이전에는 뇌발달이 활발히 이뤄지는 시기로 되도록 영상물을 보여주지 말아야하고
- 영상물 시청시 보호자와 함께 영상물에 대한 대화를 하면서 시청하고
- 시청시간은 2시간이 넘지않도록 제한
- 너무 오랫동안 혼자두지 않도록
- 아이와 시선을 맞추어 대화를 하고 표현력을 길러줘야한다









Comments